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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을 포함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고 편리하게 서류 준비하세요.

by elover 2023. 1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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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는 가입자의 건강보험 취득, 상실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로 세대주, 세대원 모두의 변경내역과 직장변동에 따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인 만큼 많은 분들이 필요하실 텐데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의 인터넷발급방법과 무인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발급방법

정부 24 홈페이지 발급

 

1.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정부 24의 자주 찾는 서비스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을 클릭합니다.

 

 

 

3.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로그인을 합니다. (아이디로그인은 불가하며 공인, 공동증명서, 통신사 pass 또는 유사한 방식 등으로 로그인합니다.)

 

 

5. 나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확인한 뒤 필요에 의해 주민번호 뒷자리까지 출력할지 선택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나의정보 확인, 민원신청하기

 

6. 문서 출력을 클릭하여 출력하면 발급 완료됩니다.

 

출력하기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발급

1.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첫 화면의 방문자별 맞춤 메뉴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3. 통신사 pass 외 유사한 방식 또는 공동, 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4. 나의 필요에 맞게 주빈등록번호 표시와 득실내역 중 필요한 것을 클릭 후에 프린트발급 또는 팩스전송 등을 선택합니다.

 

필요한 회사명 선택하기

 

5. PDF로 다운하며 비밀번호가 생성되니 미리 안내문을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후에 출력하시면 됩니다.

 

출력전 비밀번호 확인하기

 

 

 

 

 

 

무인발급기 발급하기

내 주변 대학교, 병원, 지하철역 등에 설치된 무인발급기, 또는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내 주변 무인발급기 위치 조회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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